홈 > 출간예정
쇼핑물추천도서출간예정
데카메론
  판매가격 :   25,000원
  적립금 :   2,500원
  저자/역자 :   조반니 보카치오/ 진성
  판형 :   152×225
  장형 :   무선/2도
  발행일 :   2021년 11월 22일
  쪽수 :   672
  ISBN :   979-11-87265-65-8(03880)
  수 량
:     


 

데카메론은 단테의 <신곡>과 비교하여 <인곡>이라고 불리는

근대적인 리얼리즘의 산문정신으로 그려진 최고의 작품!

 

그동안 공개되지 않은 <중세 필사본> 210여 장의 풍성한 그림 자료 수록!

 

피렌체의 소설가이자 인문주의자였던 보카치오는 페스트가 세상을 어떻게 황폐화시키는지를 직접 목격하곤 1351데카메론을 완성했다. 데카메론은 단테의 <신곡>과 비교하여 <인곡>이라고도 불리는 당대 최고의 산문문학으로, 또한 당대의 사회상을 담은 일종의 생생한 역사서로도 읽힌다. 데카메론은 근대적인 리얼리즘의 산문정신으로 그려진 최초의 작품으로 일컬어지고 있다. 작품 속에선 아름답게 꾸민 미사여구를 찾아볼 수 없으며, 대체로 문장표현이 거친 편이다. 이야기에 때때로 나오는 외설적인 면을 지나치게 강조하기도 하지만, 그것은 인간 생활을 솔직히 묘사하다 보니 자연히 나오게 된 것뿐이지 그것 자체가 목적은 아니다.

데카‘10’, ‘메론이야기란 뜻으로 ‘10일간의 이야기라고도 번역되며, 흑사병을 피해 피렌체 교외의 별장으로 피신한 10명의 남녀의 10일 동안의 100편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조반니 보카치오(Giovanni Boccaccio)

보카치오는 이탈리아의 소설가·시인이다. 그는 이탈리아 상인이던 아버지와 프랑스계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나 피렌체에서 어린 시절을 보냈다. 1349, 부친이 사망한 후부터 본격적인 문학 활동을 펼쳤으며, 유명한 시인이자 인문학자인 페트라르카와 만나면서 고전 문학에 눈을 뜨게 되었다.

이때 󰡔데카메론󰡕 집필을 시작했다. 이 작품은 당시의 전기(前期) 인문주의기(人文主義期) 문단의 냉담한 평가를 받았지만, 그와는 반대로 일반 민중으로부터는 폭발적인 인기를 모았으며, 바르디 은행의 지점을 통하여 외국에까지 퍼져나갔고, 서민들 사이에 급속히 보급되어서 거리에서는

변사들이 그 이야기들을 늘어놓을 정도가 되었다.

보카치오는 피렌체 영주의 초청으로 137310월 성스테파노 교회에서 단테의 󰡔신곡󰡕을 대중에게 강의했다. 이 강의에 추가된 주해서의 개정판이 현재 전해지고 있으나 <지옥편>17장에서 중단되었다. 13747월 페트라르카의 죽음은 보카치오에게 또 하나의 비탄을 안겨 주어 체르탈도에서 은거 생활을 시작했으며, 이듬해 1221일 생애를 마감했다.

 

진성

홍익대 응용미술 전공.

NGO 소년소녀가장돕기 상임부회장을 역임했으며, 한중 미술협회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한국 IR 협의회 에 서양 미술 산책 코너를 연재 중이며, 출판 분야의 일을 해오고 있다. 출판 도서로는 <서양 미술 100>, <서양 조각 100> 등 여러 도서를 출간하였다.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번호 제목 평점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